주요활동 > 여성가족인권상담센터 한삶

지원내용

◆ 가정폭력·성폭력·성희롱·스토킹·데이트폭력 피해 관련 상담

폭력에 노출된 사람은 신체적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상처와 피해를 입게 됩니다.
단순히 가해자로부터 격리하고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상처받은 마음을 상담을 통해 나누고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함께 합니다.

- 개인 및 부부 상담
- 수사·법적 절차 지원(동행, 모니터링 등)
- 보호시설·사회적 자원 연계

◆ 가정폭력피해자 보호

가정폭력 피해자와 동반한 자녀가 폭력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쉼터를 연계하고, 쉼터에서는 이들을 대상으로 심리치료와 자립 등을 지원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

사업 및 프로그램

◆ 가정폭력·성폭력·성희롱·성매매 예방 교육

학교, 공공기관, 정부기관, 민간단체의 의뢰 또는 지자체, 교도소, 보호관찰소의 협력을 통해 가정폭력·성폭력·성희롱·성매매예방 교육을 진행합니다.

◆ 여성폭력 법률지원 및 폭력예방교육

춘천시 관내 기관과 시민을 대상으로 가정폭력·성폭력 등 여성폭력 범죄행위를 알리고 피해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여성폭력예방 교육 및 법률 강좌를 진행합니다.

◆ 가정폭력·성폭력가해자 교정·치료 프로그램

법원에서 위탁되거나 경찰서 및 기관으로부터 의뢰된 가정폭력 가해자 또는 자발적 참여자를 대상으로 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과 폭력 재발 방지, 올바른 의사소통 기술 습득을 위해 개별, 부부, 집단상담을 진행합니다.

◆ 성폭력피해자 치료·회복 프로그램

성폭력피해자 및 고위험군에 속하는 아동·청소년·성인을 대상으로 성폭력 피해로 인해 손상된 심신치유 및 정서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별상담, 집단상담, 심신회복 캠프를 진행합니다.

◆ 아동·청소년대상 성범죄자 재범방지프로그램

아동·청소년 대상 성범죄 재발 예방을 위해 법무부로부터 위탁받은 재범예방 수강명령, 치료프로그램 이수명령 부과자 등에 대하여 성폭력범죄자 재범방지 교육 프로그램 ‘새날’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.

◆ 여성폭력피해 위기가정 긴급지원

민·관·경 공동으로 위기가정을 방문하여 현장상담 및 방문 사후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위기가정을 관리하여 여성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여성폭력피해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홍보 및 기타

- 여성폭력 추방 캠페인
- 여성폭력 관련 연구 및 연대 활동
- 춘천지방법원 가사 및 협의이혼 상담기관
- 춘천지방법원 가정폭력 행위자 수탁기관